마케팅전략
첫째, 토종 명품 마케팅전략이다.
출범 초기부터 중상류층을 타겟으로 값은 다소 비싸더라도 최고급품만 고집했다. 한국인 체형에 맞는 디자인과 색상을 개발하고 검품자실명제를 도입하는 등 봉제도 고급화해 캐주얼의 값싼 이미지를 떨쳐냈다.
둘째, NO SALE 전략이다.
세일이 범
전략을 구사하며 패션 전문업체로서의 위상 강화에 주력했다.
신규 사업은 패션 외에 비 패션 분야까지 손을 뻗으며 사세를 확장했고, 해외 사업은 중국에 라이센스를 주면서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기틀을 마련했다.
올 초 태창에서 전개하던 여성복 ‘안나몰리나리’, ‘블라마린’,
빈폴 탄생.
1990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 라는 카피로 TV CF 마케팅을 시작.
1991
백화점 내 단독코너 전개 시도.
ROUZILI를 빈폴 여성라인으로 흡수, 통합 (여성 전용제품 기획 시작.)
1993
Non-Age의 패밀리 브랜드 추구.
1994
‘No Sale’ 정책 선언 (가격 신뢰도 상승, 고품질, 고급 이미지
빈폴을 런칭하여 세계적 TOP 브랜드와 경쟁하는 국내 고유의 브랜드로써 출시 7년만인 96년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 점유율(매출) 1위를 차지하였다.
패션 산업의 특징인 감각 산업, 고부가가치 산업, 지식정보 집약 산업 등을 고려하여 빈폴은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 최우선 경영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서 E-LAND는 한국에서의 기존 브랜드를 진출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하였다. 그래서 기존 한국에서 가지고 있는 E-LAND와 TeenieWeenie를 진출시켰다. 그 진출 배경에는 중국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최소한의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했고, 신규 브랜드로 진출 시 많은 문제점이나 위험
빛난다. 뮤지션에게 있어 개성은 수준 높은 음악에서 비롯되며, 수준 높은 음악은 철저한 준비로부터 나온다.
최성준 YG 이사(COOㆍ최고업무책임자, 해외시장과 전략기획 업무를 총괄)는 소속 뮤지션들의 완벽한 준비 없이는 결코 콘텐츠를 내놓지 않는 장인정신이 YG의 성공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경영대상을 수상하였다. 1992년 9월 세계 최초로 113만 본 카펫개발에 성공하였으며, 1994년 6월 섬유업계 최초로 ISO(국제표준화기구) 9002 인증을 획득하였다. 1994년 사업구조 개편을 단행하면서 종업원지주제를 채택하였다. 1997년에는 한국품질아카데미 주최 최우수품질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고, 1998년에
등 매년 평균 3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외형적 성장과 더불어 최근엔 외형위주의 성장보다는 브랜드 가치 최우선 경영을 선언하고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해 개별 브랜드 BI(Brand Identity)체계를 도입하고 넌-디스카운트(Non-Discount) 정책을 확산시키고 있다.
마케팅 기반에 대한 신뢰성을 떨어뜨리고 더 나아가 대중문화의 질적 저하를 가져오게 하였다. 이 같은 문화적인 책임과 더불어,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오염과 산업 재해 등은 기업에게 커다란 사회적 책임을 안겨 주었다. 오늘날 이러한 책임에 방만한 기업은 국내외 소비자, 시민단체, 국제기구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정확한 브랜드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2) 연구 배경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코틀러